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 절기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과 약속의 표

 

하나님의교회

유월절과 약속의 표

 

오늘 날 지구촌 곳곳에서 들려오는

재앙의 소식 때문에 긴장하고 있습니다.

전쟁과 분쟁은 물론 지진과 지진 해일, 화산 분출,

이상기류 현상, 등 끊임 없이 이어지는 재앙은

이미 성경이 수 천 년 전부터 경고한 내용들입니다.

 

9:2-4

저희가 파고 음부로 들어갈찌라도 내 손이 거기서 취하여 낼 것이요

하늘로 올라갈찌라도 내가 거기서 취하여 내리울 것이며

갈멜산 꼭대기에 숨을찌라도 내가 거기서 찾아낼 것이요

내 눈을 피하여 바다 밑에 숨을찌라도 내가 거기서 뱀을 명하여 물게 할 것이요

그 원수 앞에 사로잡혀 갈찌라도 내가 거기서 칼을 명하여 살륙하게 할 것이라

내가 저희에게 주목하여 화를 내리고 복을 내리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이처럼 성경은 이미 많은 재앙들이 이 시대에 임할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그럼 피할 수 있는 방법 또한 하나님께서는

허락하여 주시지 않았겠습니까??

 

12:10-14

아침까지 남겨 두지말며 아침까지 남은 것은 곧 소화하라

너희는 그것을 이렇게 먹을찌니 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 신을 신고

손에 지팡이를 잡고 급히 먹으라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로라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찌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너희는 이 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

 

3500년 전 출애굽 당시 무엇보다

유월절을 이스라엘 백성에게 알려 주신 까닭도

암청난 재앙이 애굽 땅에 엄습해 오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항상 재앙을 내리기 전에

당신의 백성이 유월절을 지킴으로서

하나님의 백성 된 표를 받고

재앙을 면할 수 있는 표로서

유월절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11:28

믿음으로 유월절과 피 뿌리는 예를 정하였으니

이는 장자를 멸하는 자로 저희를 건드리지 않게 하려한 것이며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라는 성경 말씀을 거론하면서

유월절은 의식이고 행위에 불과한 것이지 믿음과는 무관하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믿음으로 유월절과 피 뿌리는 예식을 정하셨습니다.

유월절은 단순히 형식적인 의식이 아니라 믿음으로 정해진 예식이요

믿음이 있어야 지킬 수 있는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유월절은 세상 끝 날까지 영원한 규례로

대대로 지켜야 할 하나님의 언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