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 절기

재앙에서 구원주는 유월절은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재앙에서 구원주는 유월절은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유월절은 지금으로부터 3500년 전 제정된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애굽에서 노예로 살아가고 있을 때,

이스라엘을 놓아 보내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거역한

애굽에는 열 가지 재앙이 임했습니다.

성력 정월 십사일 밤에 내린 열 번째 재앙은

장자(長子)를 멸하는 재앙으로,

하나님께서는 어린양의 피를 문설주와 인방에 바른 집만큼은

재앙이 넘어가게 하셨습니다.

이날이 바로 유월절입니다.

재앙에서 구원주는 유월절

 

출 12:11~13

“너희는 그것을 이렇게 먹을지니 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 신을 신고

손에 지팡이를 잡고 급히 먹으라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로라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지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이날 위로는 애굽 왕 바로의 왕자로부터

아래로는 옥에 갇힌 죄수의 아들까지 모든 장자가 죽음을 당했으며,

애굽인의 집 가운데 죽음이 피해간 집은

하나도 없었다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습니다(1229~30).

그러나 유월절 어린양의 피를 문설주와 인방에 바른 이스라엘 가정은

재앙을 면하고 구원을 얻었습니다.

 

출 12:23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을 치러 두루 다니실 때에

문 인방과 좌우 설주의 피를 보시면

그 문을 넘으시고 멸하는 자로 너희 집에 들어가서

너희를 치지 못하게 하실 것임이니라”

 

여기서 우리는 재앙이 어린양의 피를 보고 넘어간 것인지,

유월절을 지킨 사람을 보고 넘어간 것인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혜롭다는 학자의 집도, 세상 보화를 가진 부자의 집도,

권세가 등등했던 왕궁도 결코 재앙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오직 어린양의 피가 발려 있는 집만이 재앙을 면할 수 있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WTREhD7goY

내게서 재앙이 넘어가는 이유는

유월절을 지킨 내가 능력 있고 뛰어난 사람이라서가 아니라

오직 내 안에 있는 유월절 어린양의 피 때문입니다.

나를 사랑하시고 보호하시는 하나님의 보이지 않는 은혜가

나를 감싸고 있기에 모든 재앙이 넘어가고

악한 신들은 심판받으며 죄악 세상에서

내가 구원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깊이 생각하시면서,

유월절 자체만 바라볼 것이 아니라 유월절로 나를 지켜주시고 보호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